반갑습니다.
진주덴트복원 전문점
덴트하우스2 입니다.
우리는 운전을 하면서
한번씩 실수를 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다가,
주차되어 있는 차를 빼다가,
코너를 돌다가
주차장 기둥이나 벽에
스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운전이 서툰 사람도 그런 경우가 있지만
운전을 잘하는 사람도
잠깐 한눈 판 사이에
실수를 합니다.
요즘에는 아파트나 건물 주차장에
고무보호대가 부착되어 있어
자동차 철판은 찌그러지지만
도장면(페인트)은 멀쩡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는 판금도색보다는
덴트복원으로 수리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번 차량 역시
운전석 뒤휀더 부분이
주차장 기둥을 스치면서
철판이 함몰 되었는데요.
작업전에는 예전에 수리한 적이
없는 줄 알았는데
판금도색을 한 흔적이 있네요.
글루덴트로는 작업이 불가하여
테일램프 탈거후
로드로만 진행하였습니다.
뒤휀더 안쪽 사진을 보면
판금작업후 방청을 위해서인지
뭘 잔뜩 뿌려놓았네요.
저기 종이테이프는 왜
끼워놓았는지?
타이어쪽에 보면
다행히 순정홀이 있습니다.
차량 생산될때 부터 있는
순정홀입니다.
대부분의 국산차량을 두휀더에
저런 홀은 없고
일부 수입차에 간혹 있습니다.
상처만 보면
그게 어려워 보이진 않으나
상처의 위치때문에
공구진입에 어려움이 있어
난이도 있는 작업입니다.
참고로
주유구와 타이어 사이에 있는
동그렇게 생긴 각라인을
자세히 살펴보면
두번 꺽여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부분이 찌그러지면
정비공업사에서는
판금을 꺼려합니다.
작업이 깔끔하게 나오지 않기 때문이지요.
앞휀더라면 교환이고
뒤휀더라면 작업후에도 살짝 표시가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자동차의 철판이 찌그러지거나
함몰이 되었다면
도장면(페인트) 손상유무를 확인하시고
덴트복원으로 수리할지
판금도색으로 수리할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덴트하우스2에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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